본문 바로가기

SK렌터카 시승기

코나와는 또 다른 매력, 기아차 '스토닉'최초 공개

기아차가 내달 출시 예정인 자사의 소형 SUV, `스토닉`을 최초로 공개했다.

01.jpg

기아차는 B세그먼트 SUV 시장이 가장 치열해지고 있는 유럽에서 스토닉을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으며, 파워트레인 라인업 및 주요 적용 기술 등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유럽 시장의 B세그먼트 SUV 시장은 연간 110만대 규모로, 전체 판매의 7% 가량을 점유하고 있다. 그러나 향후 3년 내에 C세그먼트 SUV 판매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되는 고성장 카테고리라 할 수 있다.

 
02.jpg
경쟁자들이 득실거리는 전장에 투입될 스토닉은 최신예 기아차 디자인을 입고 B세그먼트 SUV 특유의 톡톡 튀는 감각을 집어넣어 독특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03.jpg
가령 조그맣게 마련된 타이거노즈 그릴과 심플한 모양새의 헤드램프는 깔끔한 인상을 전한다. 아울러 불룩한 펜더와 차량 하단부를 투 톤 처리하여 SUV 특유의 터프함을 더했다.
 
04.jpg

특히 젊은 세대를 겨냥한 카테고리답게 패션카다운 면모도 살짝 드러냈다. C-D필러는 마치 루프 끝자락을 가로지르듯 설계되었고, A필러와 루프, 리어 스포일러가 차체 색상과 달리 디자인되어 예쁘장한 모양새를 만든다.
 
05.jpg
후면부는 상위급 모델인 스포티지를 축소해놓은 듯, 램프도 자그맣게 구성했고, 스키드 플레이트 적용으로 SUV임을 각인시킨다.
 
06.jpg
한편, 이러한 디자인은 기아차가 2013년 공개했던 `프로보` 컨셉트에서 따온 것이다. 비현실적인 디테일들은 죄다 사라졌으나, 루프를 관통하는 듯한 C-D필러 디자인이 적용되며 스토닉 특유의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07.jpg
실내는 기존의 기아차와 유사한 틀을 지닌다. 레이아웃은 니로와 매우 유사하다. 에어벤트나 스티어링휠 디자인을 달리하고 컬러 트림을 통해 특유의 색을 만들어내긴 했다. 현대기아차가 최근 꾸준히 강조한 `HMI` 중시를 통해 버튼들 크기는 큼직하게 구성했으며, 심미성을 더하기 위한 장치들도 몇몇 엿보인다.
 
08.jpg
현란한 캐릭터라인과 크게 차별화된 구성으로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현대차 코나와 비교하면 비교적 얌전한 인상이다. 그럼에도 기아차의 일원임을 명확히 알리는 구성을 갖췄음에도 소형 SUV 특유의 아기자기한 매력을 갖추고 있어 소형 SUV 시장에서 당당히 한 축을 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09.jpg
스토닉은 7월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기아차는 스토닉을 유럽 시장에 3분기 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토닉은 7월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기아차는 스토닉을 유럽 시장에 3분기 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글. 윤현수 기자 / 사진. 박병하 기자

 

차보다 빠른 검색, 모토야!

모토야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국산차, 수입차 및 다양한 시승기와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미디어 입니다.

 차보다 빠른 검색, 모토야! www.motoya.co.kr
모토야는 국내에 출시되고 있는 국산차, 수입차 및 다양한 시승기와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미디어 입니다.

'SK렌터카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이빙, 그 해답을 찾다 - 쉐보레 말리부 시승기  (0) 2017.08.21
수입차 부럽지 않아, 기아 스팅어 시승기  (0) 2017.07.17
르노삼성만의 매력 품은 SUV - 르노삼성 QM6 시승기  (0) 2017.07.07
서킷에서 진검승부 펼친 아반떼, 그리고 크루즈  (0) 2017.06.07
비로소 검을 겨누다 -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시승기  (0) 2017.05.12